책 소개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 너나위

즐거운땡이 2021. 3. 16. 16:00
반응형

출처 네이버 책

내 생각
저자는 자본주의와 경제, 투자 관련 서적을 100권 이상 읽은 후
자본소득을 창출하기 위해 부동산을 택했고,
그 후로 하루도 거르지 않고 퇴근 후에 부동산 현장에 나갔다고 한다.

나도 똑같이 투자, 경제 서적을 100권 이상 읽었는데 저자와 나의 다른 점은 무엇일까?
바로 실행력이라고 생각한다.
지금 당장 부족한 게 없고,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만 있고 절실함이 부족하여 행동하지 않고
쉬운 일인 책 읽기만 하고 있다.
꾸준히 공부하여 다음 상승사이클에 합류할 것.
시간이라는 메리트가 있다.



초보이기 때문에 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돈보다 배우고 경험을 쌓고 싶다는 생각으로 투자공부 및 실행 할 것. 

투자는 발로 뛰는 것이다. !!! 
임장 및 아는 지역 넓히기의 중요성

 

"장애물이란 원래부터 못 할 사람에겐 핑곗거리가 되고,
반드시 해내고자 하는 사람에겐 에피소드가 된다."


 

  • 투자를 고려할 땐 입지를 우선순위로 보고, 그다음으로 축인지 구축인지를 따져보는 것이 현명하다.

 

  • 내가 투자를 결정할 때 첫 번째 기준으로 삼는 것은 '해당 물건이 현재 저평가된 상태냐 아니냐'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호재는? 나는 부동산 호재를 투자 결정의 조건이 아닌 보너스 개념으로 생각한다. 이미 가치 대비 저렴한 것을 샀다면 이후 발생하는 호재는 상승세를 더욱 강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즉, 엄청난 호재가 있어도 저평가가 아니면 투자하지 않는다.)

 

  • 투자 시장에 들어와서 첫 투자를 통해 돈을 벌었다면, 당신은 운이 좋은 것이다. 다만 이런 행운이 매번 찾아오는 건 아니라는 걸 명심하라. 오히려 그 행운이 투자자의 눈을 가리게 된다면 다음 투자에서 고배를 마실 수도 있다.

 

당신이 초보 투자자라면, 충분한 경험을 통해 실력을 갖추기 전까지는 가격 자체가 비싼 집이 아니라, 당신에게 투자 대비 쏠쏠한 수익을 안겨줄 알토란 같은 투자처에 집중하라. 그리고 잃지 않는 선에서 경험을 쌓아라. 그 경험이 당신에게 더 적은 금액으로 많은 이익을 거둘 수 있는 좋은 투자처를 찾게 도와줄 것이다.

 

  • 대안이 있는 사람은 급할 것이 없다. 투자할 수 있는 지역과 물건을 얼마나 아느냐에 따라 그 결과 역시 달라진다.

 

  • 기본적으로 투자금 자체가 적다면 한 가지 사실은 인정해야 한다. 바로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 말이다. 단기간 성과를 내려 하지 말고, 뜸 들이듯 기다릴 수 있다면 가능하다.

 

  • 막연히 많은 돈을 벌고 싶다고 생각할 게 아니라, 열심히 배우고 경험을 쌓아 정말 투자를 잘하고 싶다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돈을 좇으면 오히려 돈이 도망간다.

하지만 투자를 잘하고 싶다는 열망을 가지고 부단히 노력하면 돈이 자연스럽게 따라온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