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공부

GTX-D 노선발표 (김포주민의 반발 이유는?)

즐거운땡이 2021. 4. 23. 10:0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 한창! 핫 했던 GTX-D노선에 대해 김포주민들이 반발하는 이유를 소개해 드릴게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D노선이 어딨어? 할 정도로 다른 GTX노선에 비해 짧은 게 보이시죠

게다가 GTX-A·B·C 노선은 모두 서울을 통과하는 데 반면에,

 

GTX-D 노선은 김포 장기-부천이 끝이라 이게 정말 실효성이 있는지? 

반발이 크다고 합니다.

 

이럴거면 GTX-D라는 이름이 아니라 김부선(김포-부천선)이라고 이름 붙이는 게 낫다는 말까지 나오는데

김포 분들의 실망이 클 것이 너무나 이해가 됩니다 ㅠㅠ

 

부천은 이미 GTX-B노선의 수혜를 받기도 했고,

굳이 김포에 갈 일이 없는 분들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큰 상관은 없을 것 같은데

김포시민의 대다수는 서울로 출퇴근 하는 사람들이라 굳이 부천에 갈일이 있을지..

 

 

결국 서울에 가기 위해서는 현재처럼 매우 빽빽한 김포골드라인을 계속 이용해야 할 것 같네요

김포골드라인 노선도

 

 

 

 

개인적으로는 가장 빨리 진행되고 있는 gtx-a노선이 속도를 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어제 국토부에서 발표된 '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안'(2021~2030년)

보고 가세요~~ (정부가 5년마다 수립하는 국가망계획/ 10년간 철도 계획의 방향과 노선확충등을 담고 있습니다.)

 

반가운 지역들이 많이 나와있네요

 

 

◆ 수도권 신규 광역철도망 확대 계획

제가 거주하는 동탄에 반가운 분당선 연장 소식이 있어요

하지만 저걸 탈때쯤엔 경로우대로 타게 될 것만 같네요 ㅎㅎ

 

 

 

◆ 수도권 포함 전국의 광역철도망 검토사업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